• 북마크
  • 접속자 156
  • 새글

자유게시판

성공적인 사람들은 긍정적인 편견을 갖고있다.

474 2019.12.31 09:39

짧은주소

본문

성공적인 사람들은 긍정적인 편견을 갖고 있다

 

 

사람들이 외부에서 성공을 볼 때 어떤 모습으로 바라보는지 알게 되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사람들은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보고 그들이 마치 영웅인 것처럼 생각 합니다. 우리의 사업에서 55FAA 포인트는 놀랄만한 업적입니다. 우리의 사업에서 전에는 어느 누구도 그것을 이룬 적이 없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를 끌어 올리고 반대로 자신들은 내려놓을 것입니다. 그들은 우리를 실제 이상으로 더 커 보이도록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내부에서 바라보면 성공은 다르게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지난해에 버디와 나는 반 포인트차로 이 상을 타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목표를 정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우리는 해내지 못한 것입니다. 올해에 우리는 목표를 60FAA 포인트로 올려 잡았습니다. 우리는 그것도 해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대신 55포인트를 해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믿기 어려운 승리처럼 보이는 것이 우리에게는 실패였습니다.

 

그건 전현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은 당신이 성공으로 가는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실패란 성공을 자신이 내부에서 보았을 때 보이는 모습입니다. 비록 사람들이 당신의 성공을 축하하지만 당신은 스스로 정했던 목표를 알고 있고 그것을 실패했다는 것도 압니다. 여러분이 표면적으로 달성한 것만을 압니다.

 

여러분이 인생에서 커다란 목표에 도달하고자 한다면 실패를 친구로 만들어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에서 실패를 회피하려고 많은 시간을 허비합니다. 그리고 결코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지요. 사실 그 들 대다수는 목표를 정하지도 않습니다.

 

역설적이지만,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시도조차 않는 것은 실패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인생과 자기 자신에 대해 책임지는 즐거움을 빼앗아 갈 것입니다. 모든 위대한 업적은 개인적인 책임감에서 출발합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다른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나는 자신의 아내에게 미안해요. 내가 잘못했어요.”라고 말하기 두려워하는 남편들을 압니다. 그들의 자아는 너무나 나약해서 솔직한 사과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들의 결혼생활은 그것 때문에 괴로워집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확신을 가지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미안합니다. 내 잘못 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배우지 못한다면 진실로 인생에서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결혼생활이나 사업에서, 어느 곳에서든지 진실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 스스로에게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수많은 편견에 대해 들었습니다. 민족적인 편견, 성적인 편견, 교육적인 편견, 그러나 여러분의 인생에서의 성공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벽은 자기 자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견입니다.

 

여러분은 버디와 제가 사업을 시작했을 때의 모습을 쉽게 상상하지 못할 것입니다. 전 처음에는 아주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일을 하던 곳에서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자동차 판매원이었습니다. 저는 캐딜락 판매점에 있는 판매원들, 모든 사람들과 친분을 가졌습니다. 저는 그들과 카드게임을 하고 같이 밥을 먹고 어디든지 같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그 안에 들어가서 전시된 차들을 보고 구매할 만한 가치가 없다고 여겼습니다.

 

그것이 제가 가진 초라한 자아상이었습니다. 그런 모습을 여러분이 스스로 깨트려야만 합니다. 그러려면 여러분은 먼저 결심해야 합니다. “나는 캐달락 을 살만큼 돈을 벌 거야. 지금 수중에는 그만큼 돈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가지게 될 거야. 나는 스스로에 대한 편견이 이것을 이루는 것을 방해하게 할 수는 없어.” 대부분의 시간동안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편견을 얻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책임감을 갖는 것부터 시작해야만 하는 이유입니다.

 

제가 사귀는 사람은 항상 나의 미래를 한 방향으로 이끌려는 사람들입니다. 저의 꿈이 이룰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친구라면 그런 친구는 함께 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들에게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들은 저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을 더 크게 만들 것입니다. 저는 제가 꿈을 이루려고 기꺼이 노력한다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그런 친구가 필요합니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에서 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그 편견을 바꾸어 부정적이 아니라 긍정적인 방향으로 여러분을 위하여 쓰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성공한 사람들도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쪽으로 편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헌신적인 노력과 그에 따른 성과를 누릴만한 가치가 있다고 결정한 것입니다.

 

그들은 스스로가 노력을 기울일 만한 가치가 있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가 꿈을 이루고 누릴 가치가 있다고 결심했습니다. 긍정적인 편견은 여러분들이 성공하게 해주는 결심입니다. 여러분이 결혼할 때에도 배우자에 대해 편견을 가집니다. 다른 누구보다 좋아 보입니다. 다른 어떤 사람보다 특별합니다. 세상에 있는 다른 어떤 사람도 당신이 선택한 사람과 비교도 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종류의 편견은 결혼생활을 성공적으로 만듭니다. 그것이 긍정적인 편견입니다.

 

긍정적인 편견은 여러분 안에 있는 열정을 자라게 합니다. 열정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결혼에서, 사업에서 그리고 모든 일에서 성공을 만들어 냅니다. 부정적인 편견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변하고 그런 두려움은 항상 실패를 만들어냅니다.

 

여러분이 진짜 마귀(두려움)가 있는 곳을 찾아낸다면 그건 여러분 주변이나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 마귀는 여러분의 마음 가운데에 숨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의 위치를 알아낸다면 여러분은 그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그는 당신의 꿈을 파괴할 것이고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조차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승리자들과 함께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여러분보다 우월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성공을 향한 편견을 가지기로 결심했다는 점 외에는 그들은 여러분과 꼭 같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증거가 있건 없건 신념을 가집니다. 그들은 실패와도 친구입니다. 그들은 실패가 바로 승리를 향한 길 위에 있는 또 다른 과정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 덱스터 R. 에게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OGIN

최신글이 없습니다.